보도자료

홈 > 보도자료

강진청자축제 '축제콘텐츠대상' 3년 연속 수상 (무등일보 03.10.)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진청자축제 작성일17-01-24 16:41 조회298회 댓글0건

본문

독창적 프로그램 청자 우수성 홍보·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강진청자축제가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관한 '2016년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에서 축제경제부분에 대상으로 선정돼 3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지역경제 발전과 관광활성화에 기여한 축제를 5개 부분 20개 축제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2015년 개최된 축제 중에서 모범이 되는 축제를 대상으로 축제관련 전문가와 시민참여를 통한 현장심사로 선정된다.

강진청자축제는 고려청자라는 확실한 테마를 가지고 매력적이면서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청자의 우수성을 알렸을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의 실질적인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윤부현 강진군향토축제추진위원장은 "청자축제는 청자하면 강진이라는 지역브랜드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으며 대표축제 2회, 최우수축제 13회 선정에 빛나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이다"며 "여름휴가 때 청자축제장을 찾아 다양한 청자 체험을 통해 가족들과 추억을 쌓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44회 강진청자축제는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9일간 강진군 대구면 청자촌 일원에서 개최된다.

전국 대학생 물레성형 경진대회 및 작품전시 등 11개 기획행사와 청자축제 발자취를 찾아서 등 8개 전시행사, 행운을 찾아라 이벤트 등 19개 체험·놀이행사, 관광객과 함께하는 청자운반 행렬 등 15개 공연행사, 명품청자판매 이벤트존 운영 등 19개 부대행사, 청자특별전 등 4개 연계행사로 다양한 청자 프로그램을 확대해 관광객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