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홈 > 보도자료

강진군, 올해 강진청자축제 이렇게 준비한다 (뉴스메이커 02.22.)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진청자축제 작성일17-01-24 16:39 조회600회 댓글0건

본문

강진군, 올해 강진청자축제 이렇게 준비한다
77개 단위행사 추진 실무회의 개최

(뉴스메이커=최창윤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축제인 제44회 강진청자축제의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단위행사 추진을 위한 부서별 실무회의가 지난 17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번 회의는 군 실과소 서무팀장과 읍·면 부면장이 참여한 가운데 7개 분야 77개 단위행사에 대해 프로그램별로 구체적인 추진 계획과 함께 세부추진계획 수립을 위한 추진부서의 의견을 수렴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전남 강진군은 축제를 대표하는 프로그램 개발과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집중홍보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화목가마 요출에서 청자운반선에 싣는 과정을 재현하고 행렬 중간에 관광객이 참여하는 관광객과 함께하는 청자 운반 행렬 및 청자축제 발자취를 찾아서, 전국 화목가마 장작패기 대회, 행운을 찾아라 이벤트 등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할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또한 축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청자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도록 전 품목 30% 할인 판매와 한옥청자판매장 내 이벤트존을 운영하고 더위를 식힐 수 있는 하우스 스프링클러 인공비 시설과 오색 우산그늘, 그늘막 등 관광객 휴게·편의시설을 확충한다. 아울러 관광객을 위한 축제장 동선 최적화를 고려해 부스를 배치하였고 즐기자! 버스킹!(길거리 공연) 등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축제장을 조성할 방침이다.
제44회를 맞는 강진청자축제는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7일까지 9일간 강진군 대구면 청자촌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